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5:40
게임

한빛소프트, 암호화폐 홍콩 ICO…4월초 공개 판매

기사입력 2018.03.07 10:31 / 기사수정 2018.03.07 10:43

최지웅 기자


한빛소프트가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한빛소프트는 홍콩 자회사를 통해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BRC)'의 ICO(암호화폐 공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암호화폐는 프리세일즈 및 프라이빗 세일즈를 거쳐 4월 초 퍼블릭 세일즈에 들어갈 예정이다.

BRC는 게임 이용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브릴라이트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이용자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자산 거래의 동시성을 적용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 웹게임, 콘솔 게임, 가상현실(VR) 게임, 증강현실(AR) 게임 등 네트워킹이 가능한 어떤 형태의 게임도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플랫폼은 그동안 게임 서비스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던 이용자의 자산을 외부 DB, 즉 블록체인에 저장해 자산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이종 게임간 이용자의 계정, 캐릭터, 능력치, 장비 등의 자산을 이동하거나 다른 게이머와 거래할 수 있다.

또한 BRC는 게임 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와의 자산 거래에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도 있다. BRC를 거래소 등에 매각해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ICO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7억명의 '오디션' 이용자에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BRC 홍콩 ICO는 아시아 최초로 상장사의 해외 ICO라는 점에서 파급력이 기대된다"며 "오랜 시간 직접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하며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기업의 블록체인 산업 진출인 만큼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혁신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지난 6일 BRC 티저사이트를 오픈했다. 오는 4월 초 예정된 본 사이트 오픈 전까지 티저사이트를 통해 신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사진제공=한빛소프트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