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4:03
게임

드래곤네스트M, 국내 상륙…中 흥행 이어갈까

기사입력 2018.03.27 16:16 / 기사수정 2018.03.27 18:01

최지웅 기자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27일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탄탄한 세계관과 동화 같은 그래픽, 통쾌한 액션성 등 원작의 인기 요인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다. 특히 8년전 원작의 캐릭터를 연기했던 성우들을 기용해 모바일에서도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파티 구성원 간 협력의 재미를 극대화한 ‘네스트’을 비롯해 동등한 조건에서 실력을 겨루는 PVP ‘결투장’, 거점 점령을 목표로 하는 ‘영웅 전장’ 등 다양한 게임 모드가 구현돼 있다.

또한 하우징 시스템을 적용한 ’홈랜드’와 미니 게임 형식의 ‘대륙탐험’,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 시스템’,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로 갖추고 있다.

드래곤네스트M은 지난해 3월 '용지곡수유'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우선 출시됐다. 출시 직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이 중국에서 일으킨 흥행 열기를 국내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기사제공=스마트경제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