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8:55
연예

[엑's 현장] '독전' 故 김주혁이 남긴 강렬한 얼굴…"가장 뜨거운 인물"

기사입력 2018.04.19 13:30 / 기사수정 2018.04.19 16:1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 속에서 배우 故 김주혁의 가장 뜨거운 얼굴을 만나볼 수 있다.

1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독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해영 감독과 배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이 참석했다.

영화는 각각의 캐릭터들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며 '비주얼 버스터'다운 면모를 자랑한다. 이날 현장에서 공개된 예고편 영상과 제작기 영상 등을 통해 공개된 '독전'에서 김주혁의 얼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김주혁은 '독전'에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 역을 맡았다. 진하림은 자신도 알지 못했던 실체 없는 마약 조직의 거래 제안을 받게 되면서 서울을 찾게 된다.

이해영 감독은 김주혁과의 작업을 회상하며 "엄청난 경험이었다"는 말로 그의 연기를 향한 칭찬을 대신했다.


"진하림이라는 캐릭터는 이 영화에서 가장 힘이 센, 권력이 가장 많고 돈도 가장 많은 설정의 인물이다"라고 소개한 이해영 감독은 "'독전' 캐릭터들의 온도를 생각한다면 가장 뜨거운 인물이 아닐까 생각한다. 끓는점을 도저히 짐작할 수 없어서 저 사람이 언제 폭발할지, 언제 끓어 넘칠지를 예측할 수가 없고 상대 배우들을 끊임없이 긴장하게 만드는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김주혁 선배님이 그동안 악역도 많이 하셨었고, 강렬한 캐릭터 연기도 많이 해보셨지 않았나. 그런데 진하림은 그간 해오셨던 악역들과는 사뭇 다른 지점들이 있어서 궁금했다"고 떠올렸다.

김주혁과의 프리프로덕션 과정을 회상한 이해영 감독은 "선배님이 질문을 많이 하셨다. 이를테면 '진하림은 말을 크게 할까? 피부는 어떨까?'처럼, 굉장히 예민한 기질이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작은 설정까지 질문을 많이 하셨다. 그런데 선배님께 '캐릭터를 어떻게 연기하실 것이냐'고 여쭤보면 매번 '가봐야 안다, 해봐야 안다'고 답하셨었다"고 김주혁의 연기를 기다렸던 느낌도 전했다.

"전체 리딩때도 그 모습을 안 보여주셨었는데, 현장에서 카메라가 돌아가는 순간이 기억난다. 첫 컷을 촬영할 때 정말 짜릿하고 엄청나서 입을 떡 벌리고 구경만 했던 기억이 있다. 촬영 내내 그랬다. 제게는 감독으로, 또 관객으로 정말 엄청난 경험이었다"고 극찬했다.

'독전'은 5월 24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