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요리차원' 미소녀와 함께 만드는 맛있는 코스요리

기사입력 2018.04.26 오후 04:36


'요리차원'은 '요리의 모에화'라는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2차원 게임(서브컬처를 기반으로 한 일본풍 미소녀 게임)이다. 도넛, 월병, 김치, 나폴리 피자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미소녀로 만날 수 있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국내 서비스 발표부터 주목을 받았다. 

최근 사전예약자 27만 명을 돌파하고, 하나자와 카나, 우치다 마아야, 카토 에미리, 오오하시 아야카 등 일본 초호화 성우를 기용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요리차원'은 26일~27일 이틀간 시범 테스트를 진행하며 마지막 점검에 나섰다. 

세계관

사람들이 요리할 때마다 생겨나는 마력이 모여 만들어진 세계 '요리차원'은 맛있는 요리에서 태어난 '식령'들이 함께 모여 사는곳이다. 그러나 음식물 쓰레기, 부패한 요리에서 생겨난 '흑화식령'에 의해 차원이 점차 오염되고, 이용자는 차원을 구할 '셰프'가 되어 식령들과 함께 오염된 세계를 정화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 요리에서 태어난 미소녀들을 만나보자!


'요리차원'에는 세계 각국의 요리에서 태어난 '식령'들이 존재하며, 각 식령은 모티브가 된 요리의 특성에 따라 주식, 메인, 전채, 탕류, 반찬, 후식으로 분류된다.

조리
식령은 이벤트 및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과 조리(제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식령을 얻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자원과 조리권이 필요하다. 주식, 탕류, 반찬, 전채는 '특선요리Ⅰ'에서, 메인, 후식, 반찬, 전채는 '특선요리Ⅱ'에서 조리할 수 있다.

'식령조리'에서 조리를 시작하면, '조리하기'를 통해 제조가 진행된다. 최소 30분에서 최대 5시간까지 걸리며, 즉시 조리권을 사용하면 바로 완성할 수 있다.



강화 및 호감도

모든 식령은 강화를 통해 공격, 방어, 명중, 회피율을 높이거나, 동일 식령 혹은 1성 백미밥을 활용해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 식령의 스킬 레벨을 높이면 식령의 능력치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또한, 식령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여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호감도 레벨에 맞춰 푸드트럭에서 판매 가능한 요리의 레벨이 함께 상승하며, 호감도 최대치를 달성하면 전용 스토리가 공개되고 서약(추후 업데이트)이 가능해진다.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전투! 
'요리차원'에서는 식령들을 활용해 전투를 진행한다. 식령들의 힘이 곧 나의 전투력이기 때문에, 식령 개개인의 강화는 물론 전략적인 팀 구성이 필수다.

식령편성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식령들을 하나의 코스(팀)로 편성할 수 있다. 한 코스 당 종류에 관계없이 최대 5명의 식령을 배치할 수 있고, 코스는 기본 4개, 최대 8개까지 확보할 수 있다. 코스의 능력치는 칼로리로 표시되며, 높은 등급의 식령을 넣거나, 식령을 레벨업/강화/품질향상 하거나, 좋은 구성의 장비를 착용하면 상승한다. 

각 식령은 고유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 어떻게 세팅(배치)하느냐에 따라 버프 혹은 디버프 효과를 발휘한다. 낮은 등급의 식령도 세팅효과에 따라 코스 내에서 5성 못지않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전투

전투는 메인 화면의 '모험(adventure)'을 클릭해 시작할 수 있다. '유럽대륙'에서 시작하며, 오픈 스펙 기준 6개의 대륙이 존재한다. 대륙은 6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일 내 보스 정화', '코스 한 개만 소환' 등 구역별 특색에 맞춘 미션(정화 목표)이 주어진다. 클리어하면 다양한 식령을 획득할 수 있다.



구역에 진입하면 클리어 대상인 맵이 등장한다. 전투에 임할 '코스'를 소환한 후 이동 횟수만큼 캐릭터를 움직여 적을 찾아가는 방식이다. 등장하는 모든 적을 해치우거나, 보스를 잡으면 해당 구역이 완료된다.



전투를 시작하면 주식과 메인은 전열에 위치해 탱커의 역할을, 후식과 반찬은 중열에 위치해 버퍼를, 탕류와 전채는 후열에 위치해 딜러의 역할을 맡게 된다. 각 식령마다 고유의 스킬이 있고 식령별 위치 조합에 따른 특수 효과도 있어 다양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다.



치료
 
전투 중 식령이 부상을 입으면 메인 화면의 '치료'에서 회복할 수 있다. 보유 HP 70% 미만의 피해를 본 경우 소량의 자원을 소모하여 즉시 회복한다. 70% 이상의 피해를 본 경우에는 회복에 일정 시간이 소모된다. 즉시 치료권이 있으면 HP 70% 이상 피해를 보더라도 즉시 회복이 가능하다.



# 게임 플레이만 해도 쏟아지는 자원!

'요리차원'에서 가장 중요한 '식령'을 획득하고,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원(식용유, 마력, 식재료, 조미료)이 필요하다. 자원은 전투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지만,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마을
출석 보상 및 자원,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곳으로, 메인 화면의 '마을(manor)'을 클릭해 진입할 수 있다. 자원으로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면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자원 채집소: 식용유, 마력, 식재료, 조미료 네 가지 자원을 시간마다 생산하는 곳이다.
- 차원 농장: 호감도 상승에 필요한 선물, 포장마차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비공정: 도시락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과 포장마차 재료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비공정에서 획득하는 신비한 치즈는 차원 시장에서 식령 및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 마을 건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차원 오두막, 이용자끼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자원의 보유량을 높일 수 있는 차원 창고 등이 있다.



임무 및 업적
  
게임 이용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임무와 업적이 있다. 임무는 일일/주간/메인/호감도로 나뉘어 있으며, 완료 시 자원, 조리권, 즉시치료권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업적은 모험정화, 식령수집, 식령육성, 장비 수집, 자원수집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달성 시 자원, 조리권, 즉시치료권 등과 함께 메달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업적에서 획득한 메달은 마을 내 차원 오두막에 전시할 수 있다.



푸드트럭
 
푸드트럭에서는 호감도를 일정 레벨 달성한 식령이 생산하는 음식을 판매할 수 있다. 판매 지역과 음식을 선택한 후 영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푸드트럭를 개조하면 더 많은 음식을 실어 나를 수 있다. 푸드트럭 보상으로 제공되는 차원 금화와 은화는 차원시장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 풍성한 사전예약 보상
 
'요리차원'은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한국형 한정 식령 '돌솥비빔밥'과 한계 돌파 재료 '백미밥' 그리고 보석 200개를 제공한다. 추가로 사전예약자 수 25만 명 돌파 보상, 공식 카페 3만 명 돌파 보상, 공식 트위터 2천 명 돌파 보상, 공식 커뮤니티 최종 목표 달성 보상 등이 더해져 지급될 예정이다.



추가 보상 내용 (100% 지급 보상, 4/26일 기준)
자원세트*4,500, 식령 조리권*8, 즉시 조리권*3, 일반 장비 뽑기권* 11, 4성 장비 뽑기권*7, 즉시 치료권*40, 식령 ‘백미밥’*3, ‘김치’, ‘떡볶이’, 코스튬 ‘모카커피’, 보석 1,300개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