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33
게임

유니티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8' 개막

기사입력 2018.05.02 13:28 / 기사수정 2018.05.02 13:33

이덕행 기자

게임 개발부터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블록체인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개발자들의 축제가 열렸다.

유니티코리아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8'을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세상을 바꾸는 리얼타임 3D 플랫폼'이다. 행사 기간 게임 엔진, VR/AR, 그래픽/아티스트, 비게임 분야 등 총 8개 분야의 세션으로 구성된 60여개의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진다.

존 쳉 유니티 애널리틱스 총괄이 기조연설을 맡았다. 키노트 연설에는 유니티의 국내외 주요 파트너사들도 참여한다. 유니티를 대표하는 각 분야의 인사와 함께 SK텔레콤, 이베이코리아 등 유니티의 주요 파트너사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 및 VR/AR 콘텐츠들을 소개하는 총 41개 이상의 부스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Microsoft, Alibaba Cloud, Autodesk 등의 기업들도 유나이트 서울에 스폰서로 참가해 부스를 운영한다.

2일 오후 12시에는 유니티를 활용한 개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유나이트 서울 2018 트레이닝 데이'가 열린다. 올해는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는 'SF 게임 제작'과 함께, CAD 데이터 연동을 통한 개발을 배우는 'Computer Aided Design To Unity' 세션이 진행된다.

3일에는 오후 7시에는 국내 개발자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MWU 코리아 어워즈 2018'의 최종 상위 3개 작품 발표와 최고 인기작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 태블릿, 스마트노트, 헤드폰과 오디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라인과 함께하는 현장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3일간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등록 확인을 거친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라인프렌즈 관련 상품들을 제공한다. 인텔과 함께하는 게이밍 노트북 할인 행사, 유니티 에셋 스토어 할인 등도 함께 진행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유나이트 서울을 통해 게임은 물론 비게임 분야까지 아우르는 유니티 엔진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게임 엔진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니티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이덕행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