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5:26
게임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 IP 사업 강화…전문 개발사 출범

기사입력 2018.06.08 18:23

최지웅 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8일 '미르의 전설' 지식재산권(IP) 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법인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를 공식 출범했다.

위메이드는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게임 개발 및 조직 재정비해 체질을 개선해왔다. 이번에 출범한 신규 법인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는 미르의 전설 정통성과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전략적으로 설립된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회사다.

미르의 전설 IP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 제작을 위한 전문 개발 조직과 R&D(연구개발) 인력도 확보했다. 특히, 미르의 전설의 중국 서비스명 ‘열혈전기’를 차용함에 따라 중국 지역을 겨냥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는 미르의 전설의 고유의 정체성을 계승해 한층 완성도 높은 풀 3D 모바일 게임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 측은 "지난 15년 넘게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의 누적된 다양한 콘텐츠와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만의 개발력을 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원작의 감성은 최대한 전달하면서 몰입도 높은 전투 액션, 확장된 세계관, 수준 높은 그래픽 등을 담아낼 것"이라며 "현재 자회사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미르4(가칭)'의 모습과는 또 다른 차별점을 내세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는 중국에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JV)과도 연계해 중국 전역에 미르 IP 사업을 다각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첫 신작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8월 열리는 '차이나조이 2018'에서 구체적인 진행 상황이 공개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 대표는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에서 개발 중인 신작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스팀, 콘솔 등의 멀티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한 수준의 고퀄러티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개발 혁신을 통해서 미르 IP의 가치 또한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