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8 12:58
연예

[뮤직:스코어] '음원강자' 태연·비투비, 차트 상위권 진입…블랙핑크 독주 저지할까

기사입력 2018.06.18 18:50 / 기사수정 2018.06.18 19:07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태연과 그룹 비투비의 신곡이 나란히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18일 오후 6시 공개된 태연의 'Something New'는 멜론 6위, 벅스 2위, 지니 5위, 엠넷 3위, 올레뮤직 5위, 네이버뮤직 12위를 차지했다. 비투비의 '너 없인 안된다'는 멜론 5위, 벅스 4위, 지니와 엠넷, 올레뮤직에서 7위, 네이버 뮤직에서 9위를 기록했다. 

태연의 3번째 미니앨범 'Something New'의 동명의 타이틀곡은 태연이 처음 선보이는 네오 소울 장르의 어반 팝이다. 어떠한 장르도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온 태연은 이번에는 몽환적이면서도 고혹적인 음색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선공개곡 'The Feeling'이 음원차트 1위 및 상위권을 차지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비투비는 '너 없인 안 된다'를 내놨다. 

비투비의 11번째 미니앨범 'THIS IS US'의 타이틀곡. 'THIS IS US'는 비투비의 다양한 음악과 모습을 담았다. '너 없인 안 된다'는 '그리워하다'의 연장선상에 놓인 곡이다. '그리워하다'는 음악방송 7관왕을 비롯해 차트 롱런을 차지했던 주인공. 이번에도 '그리워하다'를 작사, 작곡한 멤버 임현식과 프로듀서 겸 가수 이든이 공동으로 작업해 어쿠스틱한 분위기의 팝 발라드를 완성시켰다. 

한편 차트 1위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수성했다. 블랙핑크가 1년 만에 내놓은 신보 '스퀘어 업'의 타이틀곡인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와 테디가 함께 선보이는 곡으로 발표 직후부터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