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3:33
스포츠

[월드컵:H조] '하메스-혼다 결장' 콜롬비아-일본, 선발 명단 공개

기사입력 2018.06.19 20:23 / 기사수정 2018.06.19 20:34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러시아 월드컵 H조 첫 경기를 앞둔 콜롬비아와 일본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일본과 콜롬비아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각) 러시아 사란스크의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H조 1차전 경기를 치른다.

두 팀은 지난 2014브라질 월드컵에서도 같은 조에 속해있었다. 4년 전에는 콜롬비아가 일본을 상대로 4대1 완승을 거두었다. 콜롬비아는 지난 월드컵에서의 좋은 기억을 안고 경기에 나선다. 반면 일본은 4년 만에 돌아온 월드컵 무대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콜롬비아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골문은 오스피나 골키퍼가 지킨다. 무리요와 아리아스, 모히카, 다빈손 산체스, 카를로스 산체스, 콰드라도, 레르마, 퀸테로, 팔카오, 이즈퀴도르가 선발로 나선다. 

일본도 출격 가능한 최상의 명단으로 맞선다. 카와시마 골키퍼를 중심으로. 쇼지, 나가토모, 사카이, 요시다, 시바사키, 하라구치, 카가와, 이누이, 하세베 마코토, 오사코가 선발출전한다. 일본 역시 콜롬비아와 같은 4-2-3-1 포메이션으로 예상된다.

관심을 모았던 하메스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하메스는 최근 부상으로 팀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대표팀의 에이스 혼다 역시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전력의 핵심 하메스가 빠진 콜롬비아가 일본을 상대로 4년 전의 좋은 기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혹은 일본이 콜롬비아를 상대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 = FIFA 공식 트위터, ⓒAFPBBNews=news1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