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33
스포츠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BJJ 챔피언십에서 세계 최강자를 확인하라

기사입력 2018.07.10 11:13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Spyder)가 개최하는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브라질리언 주짓수 챔피언십(이하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의 쿼터파이널 매치가 오는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K아트홀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열린다.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 쿼터파이널에 출전하는 -76kg 8명, +76kg 8명의 참가자는 지난 2월11일에 진행된 예선(QUALIFIER) 경기에서 본선 진출권을 따낸 -76kg 3명, +76kg 3명과 세계최강 선수 -76kg 5명, +76kg 5명을 초청하여 쿼터파이널(8강) 대진표를 발표하였다. 주요 이슈 대진을 살펴보면 이렇다. 

셰인 힐 테일러(블랙) vs 조나타스 그레이시(브라운)
작년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 우승자인 셰인 힐 테일러는 올해 세계선수권 블랙벨트 부문에서 우승하여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유술가가 되어 스파이더 챔피언십에 도전한다. 상대하는 조나타스 그레이시는 브라운벨트이지만 향후 블랙벨트 월드 챔피언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최고 유망주이다. –76kg 체격임에도 무제한급 경기에서 우승한 경력들을 가지고 있어 한 체급 아래인 셰인 힐 테일러에게도 역시 쉽지 않은 상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테우스 가브리엘(블랙) vs 파울로 미아오(블랙)
얼마전 블랙벨트 승급을 한 마테우스 가브리엘이 상대할 선수는 현재 주짓수 세계의 정점에 있는 파울로 미아오다. 파울로 미아오는 월드 챔피언이며 그의 특기인 베림볼로는 물론이고 최근에는 탑 공격까지 강해져서 마테우스에게는 쉽지 않은 대결이 예상된다.

마테우스 고도이(블랙) vs 케이난 듀아르테(블랙)
작년 +76k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 전 우승자 마테우스 고도이는 지난 2월 예선(QUALIFIER)에서 1위 케이난 듀아르테와 자존심을 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케이난 듀아르테가 상승세에 있어 마테우스에게 쉽지 않은 대결이 예상된다.

DJ 잭슨(블랙) vs 크레이그 존스(블랙)
크레이그 존스가 이번 대회에서 도복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상대는 노기 월드 챔피언 출신인 디제이 잭슨으로 기 경기에서의 리벤지 매치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이번 대회에 참가 예정이었던 채완기, 럿슨 마테우스, 키난 코넬리우스는 사정으로 인해 불참할 예정이다. 7월 21일 쿼터파이널의 승자들은 올 11월경에 열릴 파이널 매치(준결승전, 결승전, 앱솔루트 전)에서 총 3만5천 달러의 상금을 걸고 대결할 예정이다. 

오는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열리는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BJJ 챔피언십 쿼터파이널’ 은 스파이더 공식 페이스북과 스포티비(SPOTV)를 통해 낮 12시 30분부터 생중계된다.

-76kg 대진표
셰인 힐 테일러(블랙) vs 조나타스 그레이시(브라운)
이와사키 마사히로(블랙) vs 휴고 마르케스(블랙)
AJ 아가잠(블랙) vs 장인성(브라운)
마테우스 가브리엘(블랙) vs 파울로 미아오(블랙)

+76kg 대진표
마테우스 고도이(블랙) vs 케이난 듀아르테(블랙)
찰스 네그로몬테(블랙) vs 비니시우스 페레이라(브라운)
토미 랭거커(블랙) vs 비토 휴고(브라운)
DJ 잭슨(블랙) vs 크레이그 존스(블랙)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