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7:38
스포츠

피겨 민유라-겜린 팀 해체 관련 진실 공방…"나태했다"vs"거짓말"

기사입력 2018.07.19 14:22 / 기사수정 2018.07.19 17:39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호흡을 맞추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안겼던 피겨스케이팅 아이스 댄스 페어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이 해체를 알린 가운데,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두 사람 간의 진실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두 사람의 팀 해체 소식이 알려진 것은 지난 18일 겜린을 통해서다. 겜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2년 베이징 올림픽까지 한국을 대표하겠다는 약속을 했지만 슬프게도 민유라와의 아이스댄스 파트너십을 3년 만에 끝내게 됐다"고 팀 해체 소식을 알렸다.

이어 "한국을 대표하고 한국 시민이 된 것은 영광이었다"며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의 기억, 특히 한국 팬들의 포효를 소중히 생각한다. 저의 여정을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에 민유라 역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팀 해체 이유와 후원금에 대해 언급했다.

민유라는 "지난주까지 겜린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맞춰오는 동안 변화가 있었다. 겜린이 너무 나태해져서 지난 2개월간 코치님들로부터 경고를 받았다"며 "그때마다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사전 운동없이 링크에 들어왔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개인적으로 겜린에게 이렇게 나태하게 하면 이번에도 또 꼴찌를 할 텐데 그럴 바에는 스케이트를 타지 말자고 했다"며 "또 사고가 생길 수도 있으니 겜린이 준비가 될 때까지 연습을 중단하자고 결정했다. 하지만 아직 변화가 없어 며칠간 스케이팅을 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팬들이 관심을 보여준 후원금에 대해서는 "겜린의 부모님이 시작한 것이라 펀드는 모두 겜린 부모님이 가지고 있다"며 "어떻게 쓰여지고 있는지는 저도 알지 못하지만, 팬들께서 궁금해하신다고 겜린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겜린은 민유라의 주장을 다시 반박했다. 겜린은 "민유라와 그의 부모님의 비열한 행동에 충격을 받았다. 민유라가 주장한 내용은 모두 거짓말이며 증거도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후원금에 대해서는 "두 가족의 동의하에 배분됐다. 민유라와 그의 가족들이 진실과 존중보다 자존심을 생각하는 것이 마음아프다"며 "민유라와 코치님은 내 훈련 태도에 대해 아무런 이야기도 하지 않았다"고 민유라의 말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두 사람은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감동적인 '아리랑' 무대를 선보이며 최종 순위 18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올림픽 직후 금전적인 문제에 처해있다는 사연이 밝혀지자 전국 각지에서 두 사람을 향한 후원이 쏟아졌다.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민정수석까지 사비로 두 사람을 지원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두 사람의 SNS 포스팅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