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수현, 'ALIEN' 안무 영상 최초 공개…귀여운 텔레파시춤 '눈길''

기사입력 2020.10.17 오후 04:12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AKMU 이수현이 확 달라졌다. 주말 음악방송 첫 무대를 앞둔 그의 'ALIEN' 안무 연습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후 2시 공식 블로그에 이수현의 첫 솔로 싱글 'ALIEN’ 안무 연습(DANCE PRACTICE) 영상을 게재했다.

AKMU 활동 때와 180도 다른 이수현의 모습이 매력적이다. 그는 신비로운 우주 분위기를 표현한 LED 스크린 앞에서 민트색 헤어 컬러와 독특한 의상, 페이스 타투 등으로 'ALIEN' 콘셉트를 완성했다.

이수현은 댄서들과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노래 가사에 맞춘 섬세한 손 동작과 당당하면서도 다채로운 그의 표정은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유쾌하면서도 듣은 이에게 용기를 북돋는 메시지가 녹아든 군무 역시 풍성함을 더했다.

전반적으로 독특하면서 귀여운 동작의 연속이다. 특히 후렴구 부분에서 마치 외계인과의 교감을 떠올리게 하는 일명 ‘텔레파시춤’은 중독성이 강하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하고 싶은 포인트 안무인 셈이어서 팬들이 ‘ALIEN’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오는 21일까지 'ALIEN' 틱톡 챌린지가 진행된다.

이수현은 지난 16일 싱글 'ALIEN'을 발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ALIEN’은 공개 이후 단숨에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그 밖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점차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수현은 오늘(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 'ALIEN' 솔로 데뷔 무대를 꾸민다. AKMU를 대표하는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서 벗어난 '솔로 아티스트' 이수현의 새로운 시도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