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곡 ‘아우트로:에고(Outro:Ego)’ 댄스 챌린지 유행

기사입력 2020.10.18 오후 06:35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 정호석)의 솔로곡 ‘아우트로:에고(Outro:Ego)’ 댄스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과 11일,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을 개최했다. 당시 제이홉은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 실력을 선보였다.

아우트로:에고’는 아프리칸 리듬의 활기찬 팝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웅장한 브라스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제이홉은 일명 ‘슈퍼맨 춤’로 불리는 동작을 포함 곡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밝고 힘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콘서트 직후부터 트위터와 동영상 앱 틱톡에는 ‘아우트로:에고’ 춤을 따라 하는 댄스 챌린지 영상이 올라오기 시작해 현재 수백 개의 영상이 공개되어 있다.

대표적인 해시태그(#outroegochallenge #egodancdchallenge)들은 틱톡에서 각각 250만 회, 63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관련 영상들이 수천 회 이상 리트윗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고 퍼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를 관람한 후 제이홉의 ‘아우트로:에고’ 무대에 대해 “객석은 비어 있었지만 제이홉은 마치 팬들이 가득 차 있는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그는 실제 홉월드(Hope World)에 있는 것 같았다”라고 호평했다.

‘아우트로:에고(Outro:Ego)’는 18일 헝가리 아이튠즈 싱글차트 1위에 오르면서 지금까지 총 69개국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방탄소년단 트위터, 틱톡, 아미 트위터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