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분이 단지 너일뿐"…유빈,악녀라기엔 너무 매력적 '향수'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1.13 오후 06:00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유빈의 신곡 '향수'가 베일을 벗었다.

유빈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향수'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향수'는 지난해 발매한 '넵넵(Me TIME)'이후 8개월 만이다.

이번 신곡 '향수'는 레트로를 넘나드는 구성과 신나는 리듬의 조화로 유빈의 팔색조 매력을 돋보이게 했다. 유빈은 '숙녀 (淑女)'부터 'Thank U Soooo Much, '무성영화' 등 독보적인 콘셉트를 구축해왔다.

또 '향수'는 유빈의 솔로 데뷔곡인 '숙녀'로 이미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작곡가 Dr.JO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유빈 또한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무 의미 없지 / 너를 선택한 건 / 그냥 끌리는 향인걸 / 날 향기롭게 만들어줘 baby be my / 날 알려하면 할수록  모를거야 모를거야 / 내일이면 사라져, 잔 향마저 / 오늘 내 기분이 단지 너일 뿐'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유빈은 화려하면서도 고독한 도시를 노래한다. 유빈의 낮은 목소리와 독보적인 래핑, 퍼포먼스 소화력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매번 자신만의 색깔과 향을 보여주고 있는 유빈의 컴백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향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향수'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