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다큐 개척자 이욱정 PD "우리나라 면 요리 1등? 평양냉면" (유퀴즈)

기사입력 2021.01.13 오후 09:12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이욱정 PD가 가장 맛있는 면 요리로 평양냉면을 꼽았다.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겨울방학 탐구생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이욱정 PD가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국내 음식 다큐멘터리의 개척자 이욱정 PD님이다"라며 소개했고, 이욱정 PD는 "어머님이 워낙 요리하시는 걸 좋아하시고 엥겔 지수가 굉장히 높았다. 덕분에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다. 방송국 들어와서 국방에 대한 다큐도 했다. 사람이 진짜 하고 싶은 게 있지 않냐. 그게 음식 다큐멘터리였다"라며 털어놨다.

유재석은 "PD님이 먹어 본 면 요리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뭐냐"라며 물었고, 이욱정 PD는 "우리나라 면으로는 냉면을 제일 좋아한다. 숙취를 다스리는 데 평양냉면 이상이 없다. 화기를 잡아주는 거 같다"라며 밝혔다.

이에 조세호는 "처음에 평양냉면 먹고 맛있다고 하는 사람 허세인 줄 알았다. 세 번만 먹어보면 제 발로 찾아갈 거라고 하더라. 세 번 먹었더니 술 한 잔 먹고 너무 (평양냉면 먹으러) 가고 싶더라"라며 공감했다.

이욱정 PD는 "맛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친구도 숨겨져 있는 매력들을 알아가면서 훨씬 좋아지지 않냐. 평양냉면의 맛은 그런 거 같다"라며 덧붙였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