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GS25 포트리스 챔피언십’ 성황리에 종료…3만명의 대규모 인원 참여

기사입력 2021.02.22 오후 03:21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제1회 GS25 포트리스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22일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GS25 포트리스 챔피언십 대회가 총 3만 명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종합유통 전문 기업인 ㈜GS리테일이 주최, 게임 기업 ㈜팡스카이 주관, 개발사인 ㈜씨씨알이 협력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슈팅게임 '포트리스M'과 '포트리스 배틀로얄' 2종의 게임으로 진정한 '포트리스' 최강자를 가리는 공식 게임 대회다.

지난 2월 2일부터 11일까지 치열한 예선을 거처 각 모드별 본선에 오른 총 26개 팀이 최종 결승을 통해 영광의 우승을 차지한 총 5개 팀이 확정됐다. 개별 리그로 상금 규모 1천만 원 이상이 걸린 이번 대회는 치열한 예선전 속에서 많은 에피소드를 낳았다. 일부 클랜의 경우 본선 진출을 위해 외부 용병을 영입하는 등 프로 스포츠 경기에 버금가는 열정을 보였다.

21일 진행된 최종 본선에는 최시은 게임 전문 캐스터가 대회 MC를 맡았고, 프로게이머 출신 박태민 선수와 포트리스 상위 랭커인 김유나 씨가 해설을 맡았다. 이들은 전문가 다운 매끄러운 진행과 명쾌한 해설로 대회의 긴장감과 관전의 재미를 듬뿍 살렸다는 평가다.

팡스카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서비스 중인 타이틀('포트리스M')을 중단시키지 않고 이관을 진행한데 이어 대규모 게임 대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업계에서 보기 힘든 업적을 달성했다고 자평했다.

팡스카이 담당자는 "이번 대회는 GS25와의 화려한 컬래버레이션으로 대회의 규모와 홍보 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실질적으로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좋은 효과를 가져왔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서 공식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팡스카이는 이달 25일(목)부터 새로운 ‘포트리스’ 클랜 리그를 개최하여 이번 대회의 열기를 그대로 끌고 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 경기는 포트리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으며, 게임 종목별 우승자 및 새로운 클랜 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팡스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