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데뷔 3개월의 성과 #글로벌호평 #팔로워1290만 #신인상 4관왕

기사입력 2021.02.23 오전 08:24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데뷔 3개월 만에 압도적 글로벌 성과를 달성하며 ‘4세대 신흥 대세 아이돌’로 급부상했다.

#호평 속 글로벌 차트 석권 및 신인상 싹쓸이

작년 11월 앨범 ‘BORDER : DAY ONE’으로 데뷔한 ENHYPEN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괄목할 성과를 보였다. ‘BORDER : DAY ONE’은 가온차트 기준 발매일 단 하루에 총 31만 8,528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데뷔한 그룹의 앨범(단일 앨범 기준) 판매량으로는 최고 기록이다.

데뷔 앨범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일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의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진입에 성공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국내 및 해외 유수 매체들의 호평 속에 데뷔와 동시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ENHYPEN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 2개월 만에 ‘신인상 4관왕’을 달성했다. 주요 시상식에서 빠른 속도로 신인상을 휩쓴 ENHYPEN이 앞으로의 시상식에서 펼칠 활약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5대 SNS 합산 팔로워 1,290만 달성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으로 데뷔하게 된 ‘글로벌 팬 메이드 그룹’ ENHYPEN은 지난해 9월 19일 처음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한 이후 적극적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해 왔다. 그 결과, 데뷔를 앞둔 지난해 11월 10일 틱톡,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V LIVE 등 5대 SNS에서 팔로워 및 구독자 각 100만 명을 달성했다.

데뷔 준비 및 첫 앨범 발매 후 빈틈없는 활동 속에서도 ENHYPEN은 팬들과의 소통에 소홀하지 않았고, 데뷔 3개월이 지난 현재 5대 SNS 합산 팔로워는 약 1,300만 명에 육박한다. 22일 기준 틱톡 410만 명, ENHYPEN 멤버들이 직접 운영하는 트위터 팔로워 206만 명, 유튜브 구독자 215만, 인스타그램 313만, V LIVE 146만을 달성했다.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는 약 342만 명이 가입했다.  

#장르 불문 다방면 활약

ENHYPEN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콘텐츠는 물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들은 지난 11일과 12일 JTBC2에서 방송된 예능 ‘PLAYGROUND’(제작 빅히트 쓰리식스티)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출연해  숨은 예능감을 발산했다. 방송 직후 두 그룹의 이름과 ‘PLAYGROUND’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ENHYPEN은 최근 K-팝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 가는 수십 팀의 아티스트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 3)’ 출연을 확정했다.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칼군무와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호평받은 ENHYPEN이 케이콘택트 3에서 어떤 무대를 펼칠지 관심과 기대가 모인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빌리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