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믿듣쟌'이 돌아왔다…감성 뚝뚝 '찾지 않을게'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4.07 오후 06:00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김재환이 그만의 감성을 가득 담아 컴백했다.

김재환은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Change(체인지)'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활동은 1년 4개월 만 컴백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베일을 벗었다. 미니 3집 'Change'는 '변화'에 대한 김재환의 생각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김재환은 이번 앨범에 작사, 작곡 등으로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자랑하기도 했다. 특히 김재환이 작곡에 이름을 올린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김재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는 라틴 리듬 기반의 기타와 풍성한 브라스, 세련된 사운드가 가미된 라틴팝 장르의 곡이다. 이번 앨범은 미니 앨범임에도,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8곡이 수록됐다.

특히 '내리는 이 비보다 더 / 많은 눈물이 나서 / 눈물을 감출 수 없었어 / 내 맘 같지 않아서 / 낯설게 느껴져 / 왜 떠나가기로 했니 / 너 어디에서 뭘 하든 / 이제 찾지 않을게 / 내 숨이 멎어도 널 / 다시 찾지 않을게 / 아파서 우는 것도 아냐 / 나도 모르게 또 흐르는 거야' 등의 감성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김재환은 쏟아지는 빗속에서 등장, 애절한 눈빛으로 이목을 모았다. 홀로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김재환의 모습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한편, 김재환의 세 번째 미니앨범 'Change'와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는 7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김재환 '찾지 않을게'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