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펀치’ 로켓펀치, 강렬함으로 돌아온 여섯 소녀들의 불꽃펀치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0.02.10 오후 05:04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가 미니 2집 ‘레드 펀치(RED PUNCH)’를 공개했다.

걸그룹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가 10일(오늘)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RED PUNCH]로 약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이에 금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은 인트로 ‘RED PUNCH’를 시작으로, 하우스풍 레트로 팝 스타일의 ‘So Solo’, 로켓펀치의 당찬 매력을 담아낸 ‘Fireworks’,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종이별’, 봄을 맞이하는 마음을 노래한 ‘다시, 봄’, 풋풋한 소녀 감성이 인상적인 ‘여자사람친구’까지 총 7트랙이 담긴 앨범이 탄생했다.

특히 타이틀곡 ‘BOUNCY’는 강렬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틴크러쉬 장르의 팝 댄스 곡으로, 키치(Kitsch)’한 멋과 이상향을 담은 가사에 청량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세상을 향해 외치는 가사 ‘I WANNA HIT THE WORLD WITH ROCKET PUNCH’에서 보이듯 로켓펀치 멤버들의 미래에 대한 당찬 포부를 보여주는 곡이다.

전체적으로 강렬함, 격한 안무를 강조했던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

걸크러쉬한 매력으로 무장한 로켓펀치가 대중에게 붉은 빛 ‘불꽃펀치’를 제대로 날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로켓펀치는 ‘단조로운 세상에 날리는 신선한 한 방의 펀치’라는 이름을 담아 지난해 8월 첫 번째 미니앨범 ‘핑크 펀치(PINK PUNCH)’의 타이틀곡 ‘빔밤붐(BIM BAM BUM)’으로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걸그룹으로, 통통 튀는 매력과 신인답지 않은 완성도 높은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가요 관계자들이 뽑은 ‘2020년 기대주’로 새롭게 떠올랐다.

이후 약 6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레드 펀치(RED PUNCH)’로 컴백을 알린 로켓펀치는 한층 더 강렬해진 에너지로 또 한 번 가요계에 신선한 한 방을 날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로켓펀치는 오늘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오후 8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아래는 ‘레드펀치’ 트랙리스트.

01 RED PUNCH 
Composed CODE 9 / Arranged CODE 9


02 BOUNCY
Lyrics CODE 9, PURAVIDA / Composed CODE 9, PURAVIDA / Arranged CODE 9

타이틀곡 ‘Bouncy ‘는 강렬하면서도 반복되는 Synth 베이스를 중심으로 타격감 넘치는 드럼 사운드에 힙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틴크러쉬 장르의 팝 댄스 곡이다.  당돌함과 자신감 있는 에너지를 로켓펀치만의 컬러로 표현하였으며 통통 튀는 개성을 'BOUNCY'라는 표현으로 풀어내었다. 키치(Kitsch) 한 멋과 이상향을 담은 가사에 청량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세상을 향해 외치는 가사 'I WANNA HIT THE WORLD WITH ROCKET PUNCH'에서 보이듯 로켓펀치 멤버들의 미래에 대한 당찬 포부를 보여주는 곡이다.


03 So Solo
Lyrics 미성 / Composed SPACE ONE, Anna Timgren / Arranged SPACE ONE

‘So Solo’는 현아의 Flower Shower, 워너원의 술래 등을 작업한 프로듀싱 팀 SPACE ONE의 곡으로
하우스풍의 레트로 팝 스타일의 곡이다. 후렴의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독특한 화성 진행, 화려한 코러스가 곡의 포인트다. 
혼자서도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꿈을 향해 달려가는 빛나는 순간, 내 미래의 주인공은 오로지 나 하나뿐, 누구보다 자신을 사랑하는 당찬 모습을 가사에 담았으며 도도하면서도 당찬 로켓펀치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4 Fireworks
Lyrics LLANO (Stupid Squad) / Composed Stardust, Takey / Arranged Stardust

‘Fireworks’ 뭄바톤 장르의 곡으로,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남자에게 확실한 사랑을 말하기를 원하며, 우리의 사랑은 밤하늘의 불꽃처럼 빛나고 눈에 띌 것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로켓펀치의 당찬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05 종이별 (Paper Star)
Lyrics 1월 8일, 민연재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종이별’은 마음속에 간직한 작고 소중한 비밀을 누군가를 위해 고이 접어 담은 ‘종이별’에 빗대어 표현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유리병 속에 소원을 빌듯이 수줍지만 간절한 바램을 담아낸 서정적인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만나 로켓펀치만의 소녀스러운 감성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06 다시, 봄 (Lilac)
Lyrics 이기, 용배 / Composed 이기, 용배 / Arranged 밍키

‘다시, 봄’은 감성적인 멜로디의 팝 발라드 곡이며,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피어나는 라일락 꽃처럼 봄을 맞이하는 마음을 가사에 담아 표현한 곡이다. 겨우내 기다려준 팬분들께 라일락 꽃처럼 피어나 늘 언제나 다시 만나고 싶은 로켓펀치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소중한 선물 같은 곡이 되었으면 한다.


07 여자사람친구 (Girl Friend)
Lyrics SCORE (13), Megatone (13), Door (13) / Composed SCORE (13), Megatone (13), Door (13) / Arranged SCORE (13), Megatone (13)

‘여자사람친구’는 어설픈 밀당으로 궁지에 몰려 결국은 자기 마음을 먼저 표현하게 되는 여자사람친구 입장에서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풋풋한 소녀 감성과 톡톡 튀는 멜로디로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로켓펀치의 보컬을 잘 보여주는 곡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울림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