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46
연예

"여름 휴가 필수곡"…'월간 윤종신' 7월호 '서머 맨' 오늘(12일) 공개

기사입력 2018.07.12 17:3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7월호 'Summer Man(서머 맨)'이 1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ummer Man’은 매년 여름마다 찾아오는 '월간 윤종신'만의 고유한 시즈널 송으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작곡한 시티 팝(City Pop) 장르이다. 

윤종신은 학창 시절 여름 방학을 함께 보냈던 친구들의 면면을 떠올리면서 이번 노래를 만들었다. 

평소에는 두드러지지 않아도 놀러 갈 때는 꼭 있어야 했던 친구들, 유독 여름에 존재감이 빛났던 그 친구들에게 그는 이번 노래를 통해 'Summer Man’이라는 별명을 선물하고 싶었다.

윤종신은 "이번 여름 휴가 때는 ‘Summer Man’이 되어보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친구들 사이에서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그런 어중간한 캐릭터 말고,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되는, 빠지는 즉시 그 여행의 의미가 반감되는 그런 확실한 캐릭터가 되어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머 맨이 되는 방법은 다양하다. 열심히 검색을 해서 여행 가이드 뺨치게 일정을 준비하거나, 그동안 갈고 닦았던 외국어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것도 방법일 것"이라며 "누군가에게 '화채'나 '에어컨'보다 더 필요한 사람이 되어보는 여름도 뜻깊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윤종신은 지난해 7월호 'Welcome Summer(웰컴 서머)', 9월호 '아마추어'를 시작으로 올해는 5월호 'Frame(프레임)', 6월호 'My Queen(마이 퀸)'에 이어 3달 연속 시티팝을 선보였다. 

그가 최근 시티 팝에 천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특유의 ‘낭만성’ 때문이다. 시티 팝이라는 장르에 배어 있는 풍요롭고 풍류적인 정서를 오래전부터 사랑해왔고, 그 장르 안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다듬는 동시에 농도와 결이 조금씩 다른 낭만성을 연출해왔다. 

이번 노래에서는 1980년대 이전에 유행했던 디스코 사운드를 가미해 돌아갈 수 없는 시대에 대한 향수까지 담아보고자 했다. 

윤종신은 "우리에겐 강렬하고 통쾌한 송곳 같은 노래도 필요하지만 팍팍한 삶을 가로지르는 한 줄기 바람 같은 노래도 필요하다"며 "특히 여름에는 더더욱 그렇다. 시티 팝은 쳇바퀴처럼 되풀이되는 일상에서 잠시 쉼표를 만들어주는 낭만적인 음악"이라고 말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