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3:55
스포츠

평창 조직위-고양시,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지원 협약

기사입력 2018.01.09 14:23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경기 고양시가 9일 오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해 최명규 조직위 홍보협력사무차장, 성백유 대변인,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고양시는 협약에 따라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 입장권 구매는 물론 대회 붐업을 위한 시민 참여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또, 대회운영 버스와 함께 태권도시범단과 고양시립합창단 등 문화행사를 위한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평창 올림픽은 경기장 시설과 경기운영 준비가 완료됐다”면서 “이제 온 국민과 세계인들이 함께 올림픽을 즐기는 일만 남은 만큼 고양시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평화통일 특별시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는 고양시가 평창올림픽을 지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나라 최초의 동계올림픽 붐업은 물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동계올림픽대회 지원과는 별도 평창 올림픽플라자 인근에 고양시 홍보관을 개설해 세계인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2018평창조직위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