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01
게임

'서밋' 박우태 "'T1' 칸나, LCK 최상위권 탑솔러…잘 준비할 것" [인터뷰]

기사입력 2021.07.23 08:17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서밋' 박우태가 플옵권이 걸린 젠지전 승리에 기쁨을 드러냈다. 

지난 22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1 LCK 서머' 2라운드 리브 샌박 대 젠지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리브 샌박은 젠지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다. 그 결과, 리브 샌박은 시즌 7승 고지를 달성했고 젠지를 2위로 끌어내렸다.

특히 지속적으로 나르가 밴 당했음에도 비에고로 남다른 활약을 펼친 박우태가 돋보였다. 박우태는 경기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강팀이라 생각한 젠지를 꺾어서 다행이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1세트 원딜 4벤에 대해 "제대로 먹힌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박우태는 '영재' 고영재 출전에 대해선 "클리드에게 당한 매운맛을 기억하는데 영재 선수에게는 직접적으로 매운맛을 느끼진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박우태는 다음 경기 T1전에 대해 "칸나 선수가 LCK 최상위권 탑 솔러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털어놨다.  

다음은 '서밋' 박우태의 인터뷰 전문이다.

> 2대 1로 젠지를 꺾어냈다. 승리 소감은?

정말 좋다. 강팀이라 생각한 젠지를 꺾어서 다행이다. 특히 이번주 경기가 플옵권이 걸린 매치다. 승리해서 더 기쁘다. 

> 1라운드 패배에 준비를 단단히 해온 것 같다. 젠지전 중점으로 준비해온 것은?

패치 바뀌고 첫 경기였기 때문에 티어 정리, 강한 타이밍, 상성 위주로 준비했다.

> 1세트 밴픽에서 룰러를 집요하게 견제했다. 룰러 캐리력을 억제하려고 한 것인가?

제대로 먹힌 것 같다. 

> 원딜 밴에 대해 프린스는 어떻게 생각했나?

팀의 결정이라 원딜인 프린스 선수는 상관없었다. 

> 1세트 라스칼 솔킬이 돋보였다. 비에고 캐리를 예상했나

원래도 되게 유리한 구도였고 솔킬 이후 유리한 구도가 이어지겠다고 생각했다.

> 2세트 팽팽한 흐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패배 원인은?

개인마다 실수가 나와서 개인 피드백 위주로 진행했다. 저 같은 경우 그웬의 한타 포지션에 대해 피드백했다. 

> 3세트 상대가 정글 트런들을 골랐다. 당황하지 않았나?

탑 트런들인줄 알았다. 그냥 크로코 선수와 '(트런들이) 날카로운 점이 있나?'라고 이야기 나눴다.

> 3세트 첫 전령 타임, 프린스가 물렸지만 완벽하게 살아나왔다. 이를 본 팀원들 반응은?

자기도 죽을 줄 알고 콜했는데 진짜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겠다. 다 놀랐다. 

> 젠지가 서밋의 나르를 밴으로 막았다. 이에 비에고라는 새친구를 찾은 것인가?

나르 원챔인 걸 들켰다.(웃음) 하지만 나에겐 비에고까지 있다. 투챔인 걸 숨기고 있어서 비에고를 꺼냈다. 

> '영재' 고영재가 출전했는데

클리드 선수에게 2019년부터 많이 당했다. 클리드에게 당한 매운맛을 기억하는데 영재 선수에게는 직접적으로 매운맛을 느끼진 않았다.

> 다음 경기가 T1전이다. 먼저 각오는?

T1이 현재 연승 중이라 무섭지만 우리도 연승 중이다. 멋진 경기 하겠다.

> T1에서 가장 경계되는 선수가 있다면?

제가 생각했을 때 칸나 선수가 LCK 최상위권 탑 솔러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준비하겠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3세트 경기 끝나고 가슴이 뻐근하고 목이 살짝 아팠다. 팬분들도 건강 꼭 챙기셨으면 좋겠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