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2:22
게임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성료

기사입력 2016.08.02 10:45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몬스터 수집 RPG '몬스터슈퍼리그'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지난달 6일부터 진행된 '몬스터슈퍼리그' 비공개 테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20일부터 27일까지 총 8일간 한국을 포함하여 일본, 태국, 북미 지역에서 동시 진행됐다.



이번 '몬스터슈퍼리그' 테스트는 4:33에서 진행한 최초의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로, 전체 재접속률 약 70%, 미국 재접속률 약 80%를 달성하며 하반기 기대작으로서 손색없는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스마트스터디는 첫 모바일 RPG 작품임에도 CBT 기간 동안 점검 없는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약 550여 종의 스타몬이 선보였으며, 8개 맵으로 구성된 모험 모드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던전 차원문, 이용자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스타몬 리그, 보유한 스타몬의 한계를 시험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혼돈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됐다.

4:33 관계자는 "이번 몬스터슈퍼리그 CBT의 성공적 결과는 최근 전세계적인 '포켓몬 고' 열풍과 함께 감성적인 애니메이션풍 몬스터와 스토리의 전달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 내 반영한 후 3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몬스터슈퍼리그'는 다양한 지역을 모험하면서 발견한 몬스터를 포획하고 전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집형 RPG이다. '스타몬'이라 불리는 약 550여 종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몬스터가 등장해 이용자와 호흡한다. 단순한 몬스터 수집을 넘어, 포획한 몬스터와 교감할 수 있어 게임에 몰입감을 더한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