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첫 정규로 日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

기사입력 2021.10.14 오전 07:05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3일 오리콘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12일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가 9만 7,035장의 판매량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ENHYPEN은 발매 당일 한터차트 기준 5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하프 밀리언셀러'로 국내 음반시장을 장악한 데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 앨범은 지난 13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전 세계 2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한편, ENHYPEN의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소년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의 타이틀곡 'Tamed-Dashed'는 욕망 사이에서 느끼는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경험하며 당황스러움과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소년들의 마음을 대변한 곡이다. 

사진=빌리프랩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