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실시간차트부터 OST차트까지 멜론 각종차트 장악

기사입력 2021.10.14 오전 08:5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의 파워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1일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이 가창에 참여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가 공개된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11일 오후 6시 곡이 공개됐다.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9일과 10일 방송에선 각각 애나킴(이일화)과 아버지 수철(이종원)의 첫 만남 장면 그리고 수철의 회상 장면의 섬세한 감정선을 책임지며 보는 이들의 심금까지 울렸다.
 
‘임영웅표 명품 발라드’라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사랑은 늘 도망가’를 통해 임영웅은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신사와 아가씨’의 인기를 이어가며, 동시에 첫 드라마 OST 참여인 만큼 작정하고 ‘임히어로 효과’까지 뽐낼 계획이었다.

그리고 13일 오후 11시 기준 실시간차트 1위, TOP100 2위, 최신음악 차트 1위, 핫트랙발라드 차트 1위, 핫트랙OST 차트 1위, 아티스트종합 차트 1위 등의 기록을 세우며 그 힘을 과시했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목소리만으로 고품격 감성과 진한 여운, 감동을 선물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OST 장르까지 섭렵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