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5:08
연예

‘KBS 단독쇼 예고’ 임영웅, 멜론 아티스트 차트 전체 순위 1위

기사입력 2021.11.16 08:5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이 멜론 아티스트 차트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멜론 아티스트 차트는 집계기간 내 항목별 점수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 (음원점수X4, 팬증가수점수X2)하여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된 상위 50위 아티스트다. 다만 가중치는 항목별 사용자 수의 차이를 반영하여 합리적인 순위를 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서비스 사용량 변화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다.

집계기간은 전일 00시~23시 59분이며 차트 업데이트는 매일 오후 12시다.



항목별 집계 기준은 음원(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 수), 팬증가수(새롭게 팬 맺기 한 숫자), 좋아요(모든 컨텐츠 좋아요 수 합), 포토(포토 감상자 수), 비디오(비디오 감상자 수)다.

항목별 점수는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 활동으로 분류된 음원, 팬 증가수, 좋아요, 포토, 비디오를 각각 10점 만점의 표준 점수로 환산한 점수다. 집계기간 동안 타 아티스트 대비 활동이 많을수록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 받게 된다.

이러한 차트에서 11월 14일 기준 전체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한 것.

이와 같은 순위는 임영웅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임영웅은 연말에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로 돌아온다.

‘We’re HERO 임영웅’은 KBS 송년특집으로 마련한 단독 콘서트로,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임영웅의 히트곡은 물론, 명곡 ‘사랑은 늘 도망가’ 등 인기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We’re HERO 임영웅’은 지난해 연말 나훈아, 올해 추석 심수봉 쇼에 이은 단독 콘서트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KBS 측은 “‘힘든 시기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다’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다”면서 “인기곡을 비롯해 새로운 무대가 대거 펼쳐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We’re HERO 임영웅’ 공연은 12월 중 KBS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멜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