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 박솔,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 ‘Stay’ 작사·작곡 참여…카더가든 가창

기사입력 2021.11.26 오후 03: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밴드 ‘솔루션스’의 보컬이자 에놉(ENOB)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하는 박솔이 OST 참여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오는 28일 오후 6시에 발매될 예정인 카더가든 가창의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 Part.6 ‘Stay’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결국 만날 수밖에 없는 운명이었던 하영은(송혜교 분)과 윤재국(장기용 분)의 서사가 밝혀지며 재미를 
더해가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티저 영상 덕분에 화제가 된 OST ‘Stay’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소중한 꿈을 간절히 바라던 그 시절의 미련, 서러움, 외로움을 담은 노래다. 더불어 나에게 스스로 전하는 위로를 꾹꾹 담아 써 내려간 일기장 같은 곡이기도 하다.

또한 음원 강자 카더가든의 가창 참여도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tay’의 작곡과 작사를 맡은 박솔은 Mnet ’슈퍼스타K3’ 출신 싱어송라이터로 지난 2012년 밴드 솔루션스를 결성, 영미 팝 밴드를 연상시키는 음색과 ‘퓨쳐팝’이라는 독특한 장르로 주목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에놉(ENOB)이라는 이름으로 솔루션스의 록 음악과는 다른 칠(Chill)한 사운드를 가진 피비 알앤비(PB R&B) 스타일을 통해 기존과 다른 음악색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잔잔한 멜로디와 몽환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OST ‘Stay’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뮤직그라운드, 엠피엠지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