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칸토' OST, 빌보드 핫 100 4위 역주행…'Let It Go' 넘었다 [엑's 할리우드]

기사입력 2022.01.19 오전 11:03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OST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역주행에 성공했다.

18일(현지시간) '엔칸토'의 OST인 'We Don't Talk About Bruno'는 싱글차트인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에서 4위에 올랐다. 이는 '겨울왕국'의 OST인 'Let It Go'가 세운 21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최고 기록인 5위를 넘어서는 기록이다.

지난 11일 빌보드 핫 100 5위로 진입했던 'We Don't Talk About Bruno'는 스포티파이에서 미국인이 가장 많이 듣는 노래 1위를 달성하면서 'Let It Go'의 기록을 넘어서는 신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아델의 '30'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심사곡으로 제출되지 않은 탓에 수상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역주행을 기록한 이유는 '엔칸토'가 지난달부터 디즈니+에서 스트리밍되기 시작한 것 때문으로 보인다. 이 덕에 'We Don't Talk About Bruno'를 제외하고도 여러 곡들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면서 디즈니 OST 사상 최다 차트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