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28
게임

'역시 역천괴 케리아!' T1, 농심 격파하며 '공동 1위 등극' [LCK]

기사입력 2022.01.27 23:33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T1이 5연승을 이어갔다. 

27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2 LCK 스프링' 1라운드 T1 대 농심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T1은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이 나왔다. 농심은 '칸나' 김창동, '드레드' 이진혁, '비디디' 곽보성, '고스트' 장용준, '피터' 정윤수가 등장했다.

3세트에서 T1은 블루 진영을 농심은 레드 진영을 골랐다. T1은 제이스, 신짜오, 아지르, 징크스, 쓰레쉬를 선택했다. 농심은 그레이브즈, 뽀삐, 신드라, 아펠리오스, 블리츠크랭크를 픽했다.

초반 봇 듀오 간의 교전이 펼쳐졌고 농심이 구마유시를 끊어내며 선취점을 만들었다. 동시에 미드에서 케리아의 로밍이 통했고 비디디도 잡혔다. 

싸움은 계속해서 이어졌다. 드레드는 탑 다이브를 시도했지만 제우스는 칸나를 데려갔다. 농심은 아쉬웠던 봇 다이브를 회복하고자 빠르게 첫 마법공학 용을 가져갔다. 

첫 전령도 농심이 챙겼다. 손해를 본 T1은 봇 다이브를 시도했고 여기서 대승을 거뒀다. 두 번째 화염용이 등장했고 농심이 봇에 전령을 풀면서 용을 준비했다.

T1은 먼저 용을 치면서 봇에 홀로 있던 고스트를 끊었고 추가로 용까지 챙겼다. 경기는 팽팽하게 이어졌다. 중요한 세 번째 대지용이 등장했다. T1은 미드에 전령을 풀면서 내각까지 파괴했다. 

네 번째 대지용이 등장했고 양 팀 모두 용쪽으로 뭉쳤다. 농심이 먼저 용을 쳤지만 오너가 스틸에 성공했다. 바론을 두고 양 팀의 견제가 계속 이어졌다.

돌고 돌아 다섯번째 대지용이 나왔다. 농심은 용 대신 바론을 치면서 T1을 불렀다. 케리아가 먼저 터졌지만 T1은 비디디를 끊고 드래곤 3스택을 완성시켰다. 

이후 농심은 미드에서 케리아를 또 한 번 잡아냈고 바론을 빠르게 쳤다. 농심은 바론을 획득했지만 칸나와 고스트를 내주고 말았다. 

32분 경 T1은 미드로 뭉쳐서 나아갔고 드레드를 잡으면서 억제기를 쉽게 가져갔다. 드디어 나온 여섯번째 용, T1이 교전을 대승을 거뒀고 대지용 영혼을 획득했다. 

마지막 승부는 바론에서 결정됐다. T1은 빠르게 자리 잡고 바론을 먹으면서 큰 차이를 벌렸다. 승기를 굳힌 T1은 바론 버프를 활용해 봇으로 돌진했고 억제기는 물론 쌍둥이까지 파괴했다. 그대로 T1은 한타 대승을 이루면서 농심을 제압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