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 정수 상점이 돌아온다'…LoL, 12.12 패치 기념 상점 대변경

기사입력 2022.06.24 오후 03:35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12.12 패치를 기점으로 롤 상점에 큰 변화가 생긴다.

24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12.12 패치 상점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글에는 재등장하는 파랑 정수 상점과 새로 추가된 신화급 크로마, 이번에 출시된 스킨들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 파랑 정수 상점

오는 29일부터 7월 13일 오전 5시까지 이용 가능한 파랑 정수 상점에서는 크로마, 와드 스킨, 감정표현, 아이콘 등 다양한 상품과 더불어 파랑 정수 상점 한정 스킨인 우르프 워윅을 구매할 수 있다.

단, 파랑 정수 상점은 이번에 돌아온 후 재구축되며 작업이 끝날 때까지 다시 열리지 않는다. 이에 대해 라이엇 게임즈 측은 "파랑 정수 상점을 열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작업을 거쳐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이벤트, 임무, 기타 콘텐츠 획득 수단 등의 출시 지연과 기능 축소로 이어진다"라며 "파랑 정수 상점 운영에 필요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파랑 정수 상점이 다시 열릴 때를 대비해 오래전부터 필요했던 탐색 기능 및 편의성 개선사항을 살펴보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파랑 정수 상점이 닫혀있는 기간에는 보석 3개 아이콘 세트가 소환사의 협곡이나 칼바람 나락 같은 3개의 연속적인 임무로 변경된다. 임무는 무료로 진행할 수 있으며 각 임무당 신화 정수 10개, 모든 임무를 완료하면 총 30개를 받을 수 있다.


▲ 신화급 크로마

신화급 크로마는 신화 정수 40개로 제작 가능하다. 첫 번째 신화급 크로마는 '끝판왕 베이가' 크로마이며 12.12~12.13 패치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스킨의 모델뿐만 아니라 시각 효과까지 꾸며주는 신화급 크로마는 전설급 스킨과 더불어 재의 기사와 같은 신화급 스킨을 위해 출시된다. '재의 기사 파이크' 및 '재의 기사 판테온'의 깨어난 불꽃 크로마 시각 효과는 12.18 패치에서 업데이트된다.

재의 기사 스킨은 각각의 신화급 크로마와 함께 출시되며 스킨과 크로마 모두 같은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다. 두 차례의 패치마다 새로운 신화급 크로마가 출시되고, 직전 신화급 크로마는 사라진다.

▲ 재의 기사 판테온

12.12 패치 때 출시되는 '재의 기사 판테온'은 신화 정수 100개로 제작 가능하다. 스킨과 더불어 신화급 크로마 및 아이콘 세트(신화 정수 40개), 감정표현(신화 정수 25개) 등이 새로 출시되며 모두 12.12~12.17 패치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반대로 '재의 기사 파이크'의 스킨, 크로마 및 아이콘 세트, 감정표현 등은 퇴장한다. 이후 재의 기사 파이크 스킨은 로딩 화면 테두리 및 아이콘 없이 즉시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지만, 크로마와 감정표현은 획득할 수 없다.


▲ 신화급 상점 품목 순환

> 사라지는 스킨

'프레스티지 K/DA 카이사', '프레스티지 프로젝트: 이렐리아', '프레스티지 영혼의 꽃 티모', '프레스티지 비전 마법사 조이', '프레스티지 펄스 건 쓰레쉬', '프레스티지 전투 여왕 다이애나'가 사라지며 '마법공학 애니', '마법공학 아무무' 또한 모습을 감춘다.

> 새로 등장하는 스킨

신화 정수 150개를 필요로 하는 '프레스티지 K/DA 이블린'과 신화 정수 125개로 제작 가능한 '프레스티지 펄스 건 루시안'이 추가된다. 두 스킨은 모두 12.12~12.13 패치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마법공학 직스'와 '행성 파괴자 다리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두 스킨 모두 신화 정수 100개로 제작할 수 있으며, 12.12~12.17 패치 기간에 등장한다.

한편, 이 모든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