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혜윤 기자) 영화 '퇴마록'이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인기 코너 ‘문쌤 라디오’와 만난다.
8일 유튜브 '빠더너스' 채널에서 영화 '퇴마록'과의 컬래버 영상을 게시한다.
코미디언 겸 배우 문상훈을 중심으로 스케치 코미디 영상을 제작하는 '빠더너스'는 구독자 18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 ‘일타강사 '문쌤’이라는 부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업 시간에 ‘문쌤’이 들려주는 무서운 이야기 컨셉으로 인기를 모은 ‘문쌤 라디오’ 코너에서 '퇴마록'를 소개하며 오싹한 공포 특집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전이 난 교실에서 공포 라디오를 진행하는 ‘문쌤’은 영화 '엑소시스트'부터 세계에서 유명한 심령 현상과 괴담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에 더해 ‘퇴마’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한국 대표 오컬트 판타지 소설 '퇴마록'을 학생들에게 소개한다.
한편 구독자 248만 명을 보유한 인기 영화 유튜브 '고몽'에서도 '퇴마록'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몽’은 '퇴마록'의 흥미진진한 캐릭터 소개부터 주목해야 할 오컬트 장면,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설명하며 '퇴마록'을 전격 파헤친다. 영화 유튜버 '고몽'이 추천하는 '퇴마록' 리뷰 영상은 6일 공개된다.
'퇴마록'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로, 오는 2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로커스, 쇼박스
황혜윤 기자 hwang5563@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