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0:48
연예

[단독] 트와이스 쯔위, 중졸검정고시 합격 '한국서 진학'

기사입력 2016.03.31 13:59 / 기사수정 2016.03.31 14:09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쯔위가 최근 대만에서 응시한 중졸검정고시에 합격했다.
 
30일 대만 교육청은 중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명단을 공개했다. 쯔위는 당당히 합격을 했고, 동시에 중학교 졸업 자격을 얻게 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또한 31일 엑스포츠뉴스에 "쯔위가 중졸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이 맞다"고 합격 사실을 확인했다.
 
쯔위는 지난 20일 대만 선화초등학교에서 중졸검정고시에 응시했다. 현지 언론은 쯔위의 시험장 일거수일투족을 취재하는 등 일대 소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중학교 졸업 자격을 얻게 된 쯔위는 한국에서 학업을 마칠 예정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시험 응시 당시 쯔위는 자신이 다녔던 대만 푸싱 중학교의 교장과 통화에서 "문제를 다 풀었고 시험은 잘 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쯔위는 "한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친구, 가족, 스승의 응원으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사랑해요. 열심히 할게요!’"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 모집이 끝난 점 등을 봤을 때, 쯔위의 고등학교 진학은 2017년이 될 전망이다.

한편 쯔위가 소속된 트와이스는 오는 4월 전격 컴백할 예정이다.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