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20:11
연예

강다니엘→AB6IX,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라인업 합류

기사입력 2022.08.04 11:1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4차 라인업 명단이 공개됐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오는 25일 오후 6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코미디언 이용진, 배우 전소민이 진행을 맡았으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헤이즈,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이무진, 비오, 골든차일드, 드림캐처가 출연 소식을 알린 바 있다.

4일에는 강다니엘, AB6IX, 유주, TNX, 알렉사, 블리처스의 합류 소식이 전해졌다. 강다니엘은 이날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무대에 올라 팬들과 만난다. 강다니엘은 지난 5월 솔로 데뷔 첫 정규 앨범인 '더 스토리(THE STORY)'로 32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솔로 가수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워너뮤직재팬과 손잡고 일본 진출을 선언,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비식스도 만날 수 있다. 매 앨범마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변신을 거듭하는 성장세를 보이는 그룹으로 특히 멤버 이대휘는 에이비식스의 메인 프로듀서로 '브리드(BREATHE)', '할리우드(HOLLYWOOD)' 등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은 물론 여러 아티스트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해 '대세 작곡돌'로 명성을 쌓아왔다. 이에 힘입어 그는 톱 프로듀서들의 배틀 프로그램 KBS2 '리슨업(Listen-Up)'에도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그룹 여자친구의 메인보컬로 활약한 유주는 올 1월,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디뎠다. 타고난 리듬감과 음색, 넓은 음역대는 물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이 능한 보컬리스트로 손꼽힌 유주는 솔로 데뷔 앨범 'REC.'에서 전곡 작사·작곡을 하며 음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싸이가 제작한 첫 번째 보이그룹 티엔엑스도 합류한다. 피네이션의 첫 번째 보이그룹 TNX는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으로 데뷔했다.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발매 직후 총 1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저력도 증명한 바 있다.

미국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알렉사도 라인업 명단 주인공이다. 지난 5월 미국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우승을 차지한 알렉사는 이후 미국 3대 대중음악시상식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 등에 출연한 데 이어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경기에도 초청 받으며 쉴 틈 없는 미국 일정을 소화했다. 최근엔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K팝 특집 공연 '코리아 가요제' 무대에 올랐다.


블리처스도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합류를 확정했다. 블리처스는 지난달 20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윈-도우(SIN-DOW)'로 자체 최고 초동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곡 '힛 더 베이스(Hit The Bass)'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실시간 차트에 입성하기도 했다.

한편,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5차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